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데이터 분석 » 구글 트렌드를 활용한 고객 심리 분석하기

구글 트렌드를 활용한 고객 심리 분석하기

  • by
구글 트렌드

이번 게시글을 통해 구글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구글 트렌드를 사용하여 검색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트렌드

아래 주소를 통해 구글 트렌드에 접속하여 블로그 글을 읽으며 함께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trends.google.co.kr/trends/?geo=KR

구글 트렌드

구글 트렌드의 홈 화면입니다. 중앙에 위치한 검색창에 키워드를 넣고 검색 및 트렌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검색창에 “신사역” 키워드를 입력하여 신사역에 대한 구글 데이터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

키워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 1년치 상대값 데이터 (가장 검색량이 많은 날을 100으로 기준함)
  • 대한민국 지역별 관심도 상대값 데이터 (가장 검색량이 많은 지역을 100으로 기준함)
  • 키워드에 관련한 주제 (Ex. 신사역을 기준으로 음식점, 터미널과 같은 주제가 표시됨)
  • 키워드에 연관된 검색어

“신사역”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여러 키워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사역과 서울역 키워드 비교

“비교 추가”를 선택한 후 “서울역”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였습니다.

이제 “신사역”과 “서울역” 키워드를 함께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신사역과 서울역 키워드 비교

“신사역”과 “서울역”에 대한 검색량을 시간, 지역 카테고리에 따라 상대값으로 보여줍니다. 위 데이터를 통해 키워드에 대해서 어떤지역이 많이 검색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메인화면으로 복귀 후 인기 검색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인기 검색어

메인화면 하단에는 최근 인기 검색어 섹션이 존재합니다. 이 섹션은 최근 1~2일 사이에 많이 검색된 키워드에 대해서 알려주며 키워드에 대한 대략적인 검색량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도별 올해의 검색어
2021년 인기 검색어

추가로 연도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에 대한 자료를 확인한 결과 “로블록스, 코로나, 비트코인”과 같은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통해 구글 트렌드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SEO (검색엔진최적화) 를 위한 데이터 분석이나 테크니컬적인 SEO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은 분은 저희 블로그를 방문하시거나 아래 컨설팅 서비스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