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검색엔진 최적화 » 링크 빌딩 (Link Building) 파헤치기

링크 빌딩 (Link Building) 파헤치기

SEO 링크 빌딩 파헤치기
SEO 링크 빌딩 (Link Building) 파헤치기
SEO 링크 빌딩 (Link Building) 파헤치기

링크 빌딩은 SEO (검색엔진최적화) 프로세스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위해서는 권위있는 웹사이트의 고품질 링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렵고 복잡한 과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링크 빌딩의 정의와 함께 링크 빌딩이 왜 필요한지, 좋은 링크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성공적인 링크 빌딩 전략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관심 있는 주제를 클릭하여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해보세요.

링크란 무엇인가?

링크 빌딩 정의 및 중요성

링크 빌딩 방법

좋은 링크 (Good Link)란?

성공적인 링크 빌딩 전략


링크란 무엇인가?

쉽게 말해 ‘링크’ 또는 ‘하이퍼링크’는 인터넷 상의 두 페이지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링크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페이지, 게시물, 이미지 등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사용자들을 위해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링크를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웹 상의 한 위치에서 다른 웹 위치로 쉽게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링크는 검색 엔진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검색 엔진 로봇은 링크를 따라 인터넷에서 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이를 ‘크롤링’ 이라고 합니다. 검색 엔진 로봇이 웹사이트를 찾으려면 이미 크롤링 된 다른 웹사이트로 부터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하나 이상 필요합니다. 

– HTML 링크

오늘날 웹 페이지에는 다른 페이지나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수 많은 하이퍼링크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하이퍼링크를 간단히 ‘링크’ 라고 부르며, HTML에서는 <a>태그로 표현합니다. 기본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 href=“이동할 위치”>링크를 걸어 줄 내용물(텍스트, 이미지)</a>
  • 앵커 태그 : 링크의 첫 번째 부분은 앵커 태그 “a”입니다. 앵커 태그는 다른 웹페이지가 이어질 것임을 검색 엔진에 알립니다.
  • 링크 추천 위치 : 링크 추천 위치는 하이퍼링크 추천을 의미하는 “href”로 시작됩니다. 다음 URL은 하이퍼링크가 리디렉션되는 페이지의 위치입니다.
  • 앵커 텍스트 : 웹페이지를 방문하면 앵커 텍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텍스트에는 클릭 가능한 링크라는 시각적 표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는 파란색이고 밑줄이 그어져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 클로저 태그 : 클로저 태그는 일반적으로 이것이 링크 태그의 끝임을 검색 엔진에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a href=“https://seo.tbwakorea.com/about-our-seo-service/SEO/“>SEO 컨설팅 서비스</a>

첫 번째 부분에는 연결하려는 URL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TBWA 데이터랩의 SEO 컨설팅 서비스 페이지(https://seo.tbwakorea.com/about-our-seo-service/SEO/)의 URL 입니다. 두 번째 부분은 페이지에 표시되는 클릭 가능한 텍스트를 보여줍니다. 이를 ‘앵커 텍스트’라고 부릅니다.

– 내부/외부 링크

SEO에서 중요한 링크에는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 두 종류가 있습니다.  내부 링크는 다양한 페이지를 함께 연결하는 웹사이트의 링크입니다.  반면, 외부 링크는 다른 사람들이 사용자를 페이지로 안내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배치한 링크입니다.

이러한 외부 링크를 ‘백링크’라고도 합니다. 다른 웹사이트가 자사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으면 해당 웹사이트로부터 백링크를 받게 됩니다. 반대로 자사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링크를 연결하면 백링크를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 앵커 텍스트

앵커 텍스트는 두 가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링크된 페이지의 내용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클릭을 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잘 만들어진 앵커 텍스트가 포함된 링크에는 두 가지 장점이 존재합니다.

1) 더 많은 사람들이 클릭을 하여 직접적인 트래픽이 증가하고, 2) 이는 검색 엔진이 자사의 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검색 엔진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자사의 사이트에 링크를 걸 때 사용 되는 앵커 텍스트는 설정할 수 없으나,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여 내부 링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앵커 텍스트는 두 가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링크된 페이지의 내용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클릭을 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잘 만들어진 앵커 텍스트가 포함된 링크에는 두 가지 장점이 존재합니다.


링크 빌딩 정의 및 중요성

링크 빌딩은 다른 웹사이트에서 자사의 웹사이트로 하이퍼링크를 구축하는 과정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한 웹페이지에서 다른 웹페이지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렇게 구축된 링크를 통해 검색 엔진은 웹사이트 페이지를 크롤링하여 어떤 링크가 좋은 링크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웹사이트에 대한 추천 트래픽을 유도하여 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백링크가 많은 웹사이트는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볼 때, 링크 빌딩은 SEO에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SEO에서 링크 빌딩의 중요성
Image inspired by LinkDoctor.io

링크 빌딩은 웹사이트의 SEO에 도움이 되며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효과적인 5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순위 측정

링크 빌딩은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 자사의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링크는 최고의 검색 순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유기적인 링크 빌딩 방법은 많은 웹사이트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경쟁사보다 자사의 웹사이트에 더 많은 백링크를 추가하면 자사의 웹사이트가 구글에서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웹사이트 지표 향상

링크 빌딩은 도메인 권한, 도메인 등급, 페이지 순위와 같은 웹사이트의 측정항목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Ahrefs의 연구에서는 SERP 순위가 도메인 권한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분석했습니다.  웹사이트의 권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통계는 도메인 등급입니다. 높은 도메인 등급 페이지로부터 백링크를 얻는 것은 웹사이트의 권위와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판매 및 수익 기회 개선

링크 빌딩은 트래픽과 웹사이트 지표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트래픽과 더 나은 지표는 더 많은 수익 창출 기회로 이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자사의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로 노출되어 더 많은 잠재 고객이 자사의 웹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판매 및 수익 기회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권위있는 브랜드

링크 빌딩은 해당 분야에서 눈에 띄도록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자사의 웹사이트가 눈에 띄면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사업주로 여기기 때문에 더 나은 매출과 수익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해당 분야에서 경쟁자를 압도할 수 있는 권위 있는 브랜드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5) 사이트의 가시성 및 노출 증가

링크 빌딩은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리드 생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가시성과 청중에 대한 노출 또한 높아집니다. 새로운 위치에서 틈새 고객에게 다가갈 계획이라면 링크 빌딩을 통해 새로운 위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자사의 웹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리소스로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링크 빌딩 방법

링크 빌딩 방법
Image inspired by Ahrefs

1) 링크 추가

링크 추가는 자사 웹사이트 외에 다른 사이트에 들어가서 수동으로 링크를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일반적인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즈니스 디렉토리 제출
  • 소셜 프로필 생성
  • 블로그 댓글 작성
  • 커뮤니티 및 Q&A 사이트 게시
  • 구직 리스트 작성

이와 같은 전략으로 링크 빌딩하는 것은 매우 쉬운 작업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구글의 시각에서는 가치가 낮은 링크라고 식별할 수 있으며,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경쟁자들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 우위를 얻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링크 추가로 링크 빌딩을 하는 전략을 완전히 배제해서는 안됩니다. 각각의 전략은 SEO 이외의 이유로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 포럼의 경우 대상 독자층이 활동하는 활발한 포럼이나 커뮤니티를 알고 있다면, 그곳에서도 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소통은 하지 않고 링크만 게시하게 되면 포럼이나 커뮤니티 측에서 스팸으로 분류하여 차단될 수 도 있습니다.

2) 링크 요청

링크 요청은 말 그대로 링크를 얻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소유자에게 연락하여 그들에게 링크를 제공할 만한 설득력있는 이유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연락을 받는 웹사이트의 소유자는 자사의 웹사이트에 관심이 없으며 자사의 웹사이트를 홍보할 동기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에게 링크를 요청하기 전, 그들에게 어떠한 도움이 되는가를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진정으로 그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독특하고 훌륭한 콘텐츠가 있거나, 자사가 해당 분야에서 잘 알려져 있어 그들이 친절하게 링크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무작위의 웹사이트 소유자를 설득하여 링크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3) 링크 구매

처음부터 명확하게 말하자면, 링크를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사가 링크 빌딩에 대해 많은 경험이 없다면, 순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쓸모없는 링크에 많은 돈을 낭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지어 웹사이트에 불이익을 줄 수 도 있습니다.

4) 링크 획득

자사가 요청하지 않았음에도 다른 사람들이 자사의 웹사이트 페이지에 링크를 연결하면 자사는 링크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다른 웹사이트 소유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진정으로 언급하고 싶어할 만한 콘텐츠가 있지 않는 한 이런 일은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사의 페이지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이를 홍보하는 데 투자해야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사의 페이지를 볼수록 그들 중 일부가 해당 페이지에 링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를 위해서는 링크할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링크할 수 있는 관련 청중에게 홍보하는 데 힘써야 합니다.

(출처 : Ahrefs)


좋은 링크 (Good Link)란?

구글이 각 링크의 가치를 어떻게 측정하는 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각종 SEO 커뮤니티에서는 링크 평가에 대해 사실이라고 일컫는 일반적인 개념들이 존재합니다.

1) 권한 (Authority)

구글은 시스템 내에 사이트 전체의 웹사이트 권한 측정 기준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부인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SEO 전문가들은 웹사이트 권한이라는 개념이 너무나도 타당하기 때문에 완전히 무시하기는 어렵다고 여깁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자사에게 연결되는 실제 페이지의 권한입니다. 메인 방송/신문사에 기사로 언급되는 것과 수많은 주요 뉴스 웹사이트에서 인용되어 논란이 되는 기사가 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케이스입니다.

2) 관련성 (Relevance)

예를 들어, 완벽한 스테이크를 구워내는 가이드 콘텐츠를 게시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를 구글에서 높은 순위로 노출시키고 싶다면 인기 팟캐스트 진행자 조 로건(Joe Rogan)과 스타 셰프 고든 램지(Gordon Ramsay) 중 누구로부터 링크를 받고 싶을까요?

아마도 고든 램지를 선호할 것입니다. 조 로건이 고든 램지보다 더 많은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는 아닙니다. 따라서 그의 요리 조언은 신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는 구글이 페이지를 순위 매길 때 고려하는 것과 같습니다. 동일한 주제에 대한 웹사이트의 링크는 관련이 없는 웹사이트의 링크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실제로 ‘검색 작동 방식’ 가이드에는 “동일한 주제에 대한 유명한 웹사이트가 해당 페이지로 링크되어 있다면 이는 해당 정보의 품질이 높다는 좋은 신호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3) 앵커 텍스트 (Anchor text)

앵커 텍스트는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는 클릭 가능한 텍스트 조각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의 해당 텍스트는 연결된 페이지의 내용을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그래서 구글이 참조 페이지의 내용과 순위를 매길 만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앵커 텍스트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실제로 구글은 페이지 랭크, 앵커 텍스트 및 근접 정보와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검색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명시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링크 빌딩을 할 때, 앵커 텍스트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다른 페이지가 자사에게 연결되는 방식을 어떻게 제어하고 올바른 단어를 백링크의 앵커 텍스트에 집어 넣을수록 구글에서는 조작을 의심하고 그에 대한 처벌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결 페이지의 사용자들에게 자사의 페이지를 참조하는 방법을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Nofollow Vs. follow

Nofollow는 링크 속성으로, 링크하는 페이지가 해당 참조 페이지에 투표를 하지 않겠다는 것을 구글에게 알려줍니다.

페이지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Nofollow Vs. follow
출처: Ahrefs

구글은 Nofollow된 링크의 투표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이후 2019년에는 힌트 모델로 전환을 했습니다. 이는 일부 팔로우 되지 않은(Nofollowed) 링크가 이제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두 가지 새로운 링크 속성도 도입되었습니다.

  • rel=”UGC”‘ 는 사용자 생성 링크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댓글이나 포럼 게시물과 같은 경우입니다.
  • ‘rel=”sponsored”‘는 해당 링크가 광고, 후원 또는 기타 보상 계약의 일부인 경우에 적용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followed” 링크, 즉 위에서 언급한 속성을 가지지 않은 링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링크가 가장 강력한 투표를 행하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관련 권위가 높은 페이지에서 팔로우되지 않은 링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반드시 그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좋은 예시로는 모든 외부 링크가 팔로우 되지 않은 위키피디아(Wikipedia)가 있습니다. 위키피디아에서 링크를 얻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이는 구글의 시각에서 상당히 가치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5) 배치 (Placement)

구글의 Reasonable Surfer 특허는 링크가 클릭될 가능성이 해당 링크가 얼마나 많은 권한을 전달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내용을 다룹니다. 또한 링크의 페이지 내 위치는 링크의 클릭률(CTR)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컨텐츠, 사이드바 그리고 푸터(footer) 이렇게 세 가지 블록으로 구성된 웹페이지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룰에 의하면 콘텐츠 내의 링크가 더 많은 클릭을 받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콘텐츠 블록이 방문자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링크 클릭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는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정도입니다. 사용자들은 글의 끝 부분에 있는 링크보다 시작 부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할 가능성이 더 높다.

6. 목적지 (Destination)

웹사이트가 최종적으로 도달하는 곳을 목적지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웹사이트에 링크 빌딩을 할 때, 세 가지의 목적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자사 홈페이지
  • 자사의 연결 가능한 자산
  • 구글에서 좋은 순위를 매기는 데 필요한 실제 페이지

구글에서 잘 랭크되어 좋은 순위를 얻고자 하는 페이지는 링크를 얻기 가장 어려운 페이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돈을 지불해야하는 상업적인 페이지보다 무료로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정보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SEO에서 가장 일반적인 질문 중 하나로 ‘지루한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명확한 정답은 없지만 ‘지루한 페이지’의 순위를 높이려면 내부 연결의 힘을 활용해야 할 것 입니다.

(출처: Ahrefs)


성공적인 링크 빌딩 전략

1) 고객 파악하기

더 많은 사람들을 웹사이트로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그 두 가지는 현재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 그리고 이상적인 잠재 고객은 어떤 모습인지 입니다. 이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면서 자사가 제공하는 내용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Yoast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Yoast에서는 주로 웹 개발자로 구성된 고객을 타겟팅했습니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면서 일반적인 워드프레스 사용자 그룹으로 고객을 확대하려는 목표를 세웁니다. 그래서 더 넓은 범위의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찾을 수 있는 다른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도 필요했습니다.

2) 잠재고객의 관심을 끄는 사이트 목록 만들기

타겟팅하고자 하는 고객을 설정했으면, 이제 그들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웹사이트 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웹사이트의 링크는 자사의 웹사이트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웹사이트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스팸 웹사이트나 자사가 타겟팅하는 틈새시장과 전혀 관련이 없는 웹사이트의 링크는 전혀 가치가 없습니다.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하고 순위를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3) 양질의 콘텐츠 만들기

다른 웹사이트가 자사의 콘텐츠에 연결되도록 하려면 실제로 해당 웹사이트가 자사의 페이지에 링크를 걸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고객의 관심을 끌만한 것이 무엇인지, 그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자사가 제공해야 하는 독특한 관점에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단순하게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나열하는 것에서 그치지 말아야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이 궁금해할 만한 요소나,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면 신뢰를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웹사이트에서 자사의 콘텐츠의 가치를 알게될 것입니다.

이 때, 콘텐츠의 가독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자사의 페이지와 기사가 잘 구성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4) 콘텐츠 웹사이트와 일치시키기

콘텐츠를 잘 작성했다고 생각되면 두 번째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웹사이트 목록을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콘텐츠에 어떤 웹사이트가 링크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모든 콘텐츠를 웹사이트로 보낼 수는 없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5개가 넘는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반응을 보일 시간이 없으며 오히려 스팸으로 비쳐질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이나 페이지의 특정 주제에 맞는 웹사이트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게시된 콘텐츠는 해당 링크를 따라 자사의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고객들이 실제로 자사 콘텐츠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5) 웹사이트에게 손 내밀기

연락할 웹사이트를 결정했다면, 해당 웹사이트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을 보낼 수도 있지만, 트위터나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백링크를 얻을 가능성을 높이려면 웹사이트와 그들의 고객을 파악해야 합니다.

자사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얻기 위해서는 자사 콘텐츠가 어떤 점에서 차별화되는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해당 고객들이 자사 웹사이트에서만 찾을 수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어떠한 점이 포인트인지 명확하게 명시하여 짧고 명료하게 작성해 연락해야 합니다.

6) 소셜 미디어 활용하기

특정 고객이나 웹사이트에 연락하는 것은 콘텐츠에 대한 링크를 얻는 한 가지의 방법입니다. 링크를 얻고 동시에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소셜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공유하게 되면 새로운 고객들에게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자사 콘텐츠를 좋아하고 팔로워들 끼리 공유를 하게 되면 더 많은 링크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출처: Yosat)


이처럼 링크 빌딩은 SEO (검색엔진 최적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링크 빌딩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관련 있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게시글을 작성하여 백링크를 얻는 것, 소셜 미디어에서 링크를 공유하는 것, 파트너사나 협력업체와 링크를 교환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 속에서 SEO의 규칙과 윤리적인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스팸으로 인식하는 링크 빌딩 방식을 사용하면 오히려 웹페이지의 검색 엔진 순위가 하락할 수 있으므로, 품질 높은 백링크를 얻기 위해서는 윤리적이고 검색 엔진 규칙을 준수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링크 빌딩 외에도 SEO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들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SEO 컨설팅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댓글 남기기